티스토리 뷰

- 얀센 예비군 접종 일정과  얀센 백신 예약 방법


미국 정부로 부터 받은 얀센 백신이 6월 5일 드디어 국내에 도착하게 됩니다. 애초 지원받기로 약속 된 55만명분 보다 많은 약 100만명 분이 도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얀센 백신 대상과 얀센 백신 예약 및 접종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얀센 예비군 접종 및 대상자

2. 얀센 백신 예약 및 접종 일정

3. 얀센 백신 부작용과 효능

 

 

1. 얀센 예비군 접종 및 대상자 

 

 

 

얀센 백신 대상자는 만 30세 이상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국방 외교 관련 공무원, 60세 미만 군인가족등이 대상입니다.

 

 


만 30세 이상 예비군 약 53만명
만 30세 이상 민방위 대원 약 304만명
만 30세 이상 군 관련 종사자 약 14만명

 

 

현재 군 관련 얀센 예비군 접종 포함 군 관련 대상자는 총합 약 370만명이며 이 얀센 백신은 군관련 종사자 중 약 1/3 정도가 접종할 수 있는 물량입니다. 이번에 얀센 백신 접종을 못하더라도 2021년 3분기인 7월~9월에 접종을 맞을 수 있습니다. 

 

 

2. 얀센 백신 예약 및 접종 일정 

  • 사전예약 : 6/1 ~ 6/11
  • 얀센 백신 접종기간: 6/10 ~ 6/20  

얀센 백신 예약은 6월 1일부터 가능하며 접종은 6월 10일부터 약 10일간 진행 될 예정입니다.

 

얀센 백신 사전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방법은 아래글에서 상세히 다루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시스템과 신청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시스템과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코로나 백신 접종대상과 일정 및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과 신청방법입니다. 드디어 코로나 백신접종백신 접종 사전 예약이 오픈되었습니다. 코로나

jenny3279.tistory.com

 

 

 

3. 얀센 백신 부작용, 보관 1회접종 효능 예방률

 

얀센 백신은 원래 벨기에 기업이나 미국 존슨엔 존슨과 M&A 하여 현재는 미국 존슨앤 존슨의 산하기업입니다.

얀센 백신 보관은 영상 2도에서 8도 사이가 적정 온도로 보관과 유통이 상대적으로 쉬운편에 속합니다.

접종회수는 1회이며 3상 결과 1회 접종 후 약 66%까지 효능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얀센 백신의 부작용으로 가장 우려되고 있는 부분은 희귀혈전증인데요. 희귀 혈전증이란 혈액이 응고 되는 현상이며 주로 뇌정맥동혈전증과 내장정맥 혈전증으로 나타납니다. 주로 30대 이전 젋은연령대에서 보이고 있으며 조기 발견시 치료가 가능한 질병입니다.

 

얀센 백신의 부작용 관련글을 첨부합니다. 아래 글에서 부작용을 상세히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 얀센 백신 부작용인 희귀혈전증이란?

 

얀센 백신 부작용과 어느나라 제품인지 확인해보아요.

이번시간에는 얀센 백신 부작용과 얀센 백신 어느나라 백신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정부가 제공한 얀센 백신 100만명분이 6월 5일 한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백신 수송엔 우리 공군

jenny3279.tistory.com

 

 

 

4. 마치는 글 

 

여기까지 6월 5일 국내 도입되는 얀센백신 대상과 예약 , 접종 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30대 이상의 군관련 종사자가 접종 대상으로 해당 되시는 분들은 접종일정과 부작용 면밀히 검토 하시고 백신접종 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및 조회(네이버,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잔여백신 조회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와 잔여백신 조회 방법입니다. 5월 27일부터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인 카카오와 네이버 포털사이트에

jenny3279.tistory.com

 

-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카카오 노쇼백신 예약 방법

- 카카오 노쇼백신 예약 방법, 카카오 노쇼백신 알림 받기 오는 5월 27일부터 국내 대형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당일 노쇼백신 예약이 가능해졌습니다. 네이버, 카카오의 지도플랫폼

jenny327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