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베카 패터슨 책인 <화가나서그랬어!>를 리뷰해보려고 해요.

 

인터넷 서점 사이트에 꽤 오랫동안 상위 링크에 위치해있던 책이에요.

아직도 서점에 인기도서로 준비 되어있구요. 

 

 

화가나서그랬어!

 


화가나서 그랬어!

레베카패터슨 지음

2016년 3월 발간

출판사 편암주니어

 


표지를 한번 살펴 볼까요??  심술이 가득 난 귀여운 아이의 표정이 눈에 띄네요.

 

아이의 표정과 제목의 서체와 너무나 잘 어울리는 표지입니다.

 

 

표지만 봐도 책 나 화가났어.

오늘 아무것도 안할거야. 다 마음에 안들어!! 하고있는 벨라의 오늘 마음을 짐작 할수 잇죠.

 

그럼 책 내용도 한번 살펴볼까요?

 


 

 

화가나서그랬어!

첫 표지를 넘기면 또 이렇게 심술을 내고 있는 귀여운 아이가 보여요.

얼마나 심술이 났으면 저렇게 바닥에 누워서 시위를 하는 걸까요??

 

 

화가나서그랬어!

아침에 일어나보니 동생이 방에서 놀고있어요. 아주 아끼는 보석과 목걸이들을 핥아가며 놀고있죠.

 

"내방에서 나가!!!!!! "

 

저런, 눈 뜨자마자 동생이 자기물건을 만지는 모습을 보고 화가 나버렸네요.

 

화가나서그랬어!

 

아랫층에 내려가서 아침을 먹으려는데, 싫어하는 계란이 있어요.

" 나, 그거 못먹어!!!"

 

끔찍한 달걀을 먹었더니 신발도 신기 싫어졌어요.

" 신발 안 신을래!!!!"

 

화가나서그랬어!

마트에 갔는데 엄마는 가만히 있으라고 하지만 좁은 트롤리에 있기가 너무 힘들어요.

 

" 나, 내려줘!!!"

 

했더니 동생귀가 아프겠다며 엄마는 핀잔을 주셔요.

 

마트에 장보러 온 손님들도 다 시끄럽다는 듯 처다보네요.

 

화가나서그랬어!

 

집에 친구가 놀어왔어요.

 

재미있게 놀다가 친구때문에 과자가 부러지고 말아요. 

또 화가나서 " 야!! 니가 무슨 공주야!!!" 소리쳤고

결국 친구와 친구 엄마는 집으로 돌아가버렸어요.

 

화가나서그랬어!

 

 

오늘은 그렇게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하는 발래도 유난히 재미가 없구요.

 

 

화가나서그랬어!

 

동생만 이뻐하는 동네 할머니 때문에 괜히 심술이 나서 발도 아파지는것 같아요.

 

" 나 발 아파!!"

 

화가나서그랬어!

 

 

저녁 먹을때는 완두콩이 너무 뜨거웠고,

목욕을 할때는 목욕물이 너무 차가웠죠.

 

화가나서그랬어!

몸은 축축하고, 치약은 너무 맵고

화가나서그랬어!

잠자기도 싫어서 "싫어! 안잘래 싫어 !!"를 외치며 데굴데굴 굴러가요

 

하루 종일 기분 나쁜 일만 일어나는 것 같아요, 벨라는 자꾸자꾸 소리치고 싶어져요.

 

그러다가 동생방으로 들어갔죠.

 

화가나서그랬어!

 

이제 슬슬 잠이 오기 시작하네요.

잠자기 싫다고 투정을 부렸지만

 

 

엄마는 내방으로 들어와서 나를 꼭 껴안고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이야기를 읽어주어요.

 

 

화가나서그랬어!

엄마와 잠자리 독서를 하고 자려고 하다가 엄마한테 조용히 이야기 했어요

 

" 엄마, 나 오늘 떼 많이 썼지요? 미안해요, 화가 나서 그랬어요."

 

그래, 우리 모두 이따금 그런날이 있지. 하지만 내일은 즐거운 날이 될거야!"

엄마는 아이의 마음을 잘 알고 잘자라며 입맞춤을 해주었어요.

 

화가나서그랬어!

 

 

그리고 엄마의 말대로 오늘 하루 종일 정말 재미있게 보냈답니다.

 

 


책 내용을 유심히 살펴보면 벨라는 화만 내는게 아니죠. 곳곳에 벨라의 진짜 속마음이 잘 들어나있어요.

 

엄마가 동생만 이뻐할때의 섭섭함. 토라졌는데 친구가 먼저 마음을 알아주지 못한 서운함. 또 토라진마음을 친구가 먼저 알아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죠.

 

 

<화가나서 그랬어> 책은

왜 화가 나는지도 모르겠고, 이 기분을 어떻게 말료 표현해야 할지도 서툰 벨라의 투정 이야기 책이에요.

 

하루종일 특별한 이유도 없이 짜증에 짜증이 났지만 잠자리에 들기전에 엄마와 동화책 한권 읽으며 토라진 마음이 풀려요. 감정을 표현하는 데 아직 서툰 아이지만 엄마 아빠의 사랑은 가득 머금은 아이라 금방잠재워 지네요.

 

 

우리 아이도 이 책을 덮으며 "엄마 오늘 내가 좀 시끄러웠지?" 했어요. 

 

 

아이를 키우다 보면 억지를 부리거나 이상한 일로 고집을 부리는 경우가 참 많죠. 우리아이도 예외는 아닌데요. 그때마다 이유가 없진 않을거에요. 다만 그 이유를 아이가 인지하지 못하거나 표현을 못하는 경우가 많겠죠. 

 

아이가 이유없이 바닥에 들어눕는다고 화를 내지 말고, 벨라의 엄마처럼 담담하게 받아들이며 아이가 어떤점이 불편한지 아이의 속마음을 한번 더 들여다 볼수 있는 엄마가 되고싶어요.

댓글